220420_유명조달기업
안랩, 블록체인 사업 추진 위해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상태바
안랩, 블록체인 사업 추진 위해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안랩블록체인컴퍼니를 설립했다. 

안랩은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별도의 자회사를 신설했다고 4월 22일 밝혔다. 

신설 자회사는 안랩 의사회 의결을 거쳐 지난 4월 1일 공식 출범했으며, 자회사의 대표는 안랩 강석균 대표가 겸임한다. 

앞으로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암호화폐,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등 디지털 자산의 보관·관리·거래를 지원하는 ‘Web 3.0 지갑’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내 역량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진행해 안랩의 축적된 보안 역량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안랩은 이번 자회사 설립을 계기로 현재 참여하고 있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안랩은 안랩블록체인컴퍼니를 중심으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내 기술, 사업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해 클레이튼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강석균 안랩블록체인컴퍼니 대표는 “안랩 블록체인 컴퍼니 설립은 올해 초 제시한 도전과제 중 하나인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블록체인 분야에서 안랩이 지닌 보안분야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