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씨유박스, 보안 전시회에서 실용성 높인 AI 얼굴인식 제품 선보여
상태바
씨유박스, 보안 전시회에서 실용성 높인 AI 얼굴인식 제품 선보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4.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얼굴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세계 보안 엑스포 2022(SECON2022)에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활 밀착형 제품들을 선보인다.

씨유박스는 지난해 미국 국립표준연구소(NIST)가 진행하는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RVT)의 5개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씨유박스는 그동안 이러한 기술력을 주로 공공 시장에서 활용해 왔는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가까운 미래 우리 일상생활에 적용될 다양한 얼굴인식 서비스 체험 공간을 구성해, 얼굴인식 서비스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씨유박스 부스 전경
씨유박스 부스 전경

주요 전시 제품으로는 우리의 생활에 가장 중요한 이동 수단인 대중교통에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한 Tag-Less Gate(얼굴인식 기반 대중교통 플랫폼)다. 비접촉 얼굴인식 기술과 모바일 기술을 융합해 안정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승하차 및 교통 요금 과금까지 모든 과정이 비접촉으로 이뤄진다.

특히, 마스크 착용 시에도 높은 정화도의 얼굴인식 성능을 선보여 방역 시에도 비접촉 대중교통 승하차 및 과금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본 제품은 올해 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먼저 선보일 예정으로, 향후 국내 얼굴인식 기반의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에도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모바일 금융을 필두로 무서운 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얼굴인식 기반 본인 인증 서비스에서 빠뜨릴 수 없는 얼굴 위변조 감지 기술도 이번 전시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고 진위 여부를 가리는 Passive Liveness와 관람객에게 지시 사항을 제시하여 위변조를 검증하는 Active Liveness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많은 얼굴인식 기업들이 고유의 위변조 감지 기술을 갖고 있으나, 국내에서 얼굴 위변조 감지 기술 인증(ISO/IEC 30107-3)을 획득한 기업은 씨유박스가 유일하다.

이 외에도 얼굴인식 기반의 이석 감지, 2인 감지 등 원격근무 환경에서 활용하는 K-Face i Tracker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일상이 된 재택근무, 원격 교육 환경에 활용하는 인공지능 얼굴인식 서비스다. 외부에서 업무를 수행할 경우 타인이 뒤에서 기밀 정보를 탈취하거나, 이용자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정보를 탈취하는 등의 행위를 원천 봉쇄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국내 통신사의 포터블 VPN에 포함돼 올해 대기업 및 관공서에 납품할 예정이며, 글로벌 MSP(Managed Service Provider)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 기반으로 올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생활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얼굴인식 기술을 관람객에게 더욱 친근하고 현실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얼굴인식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한다. 이번 세계 보안 엑스포 2022를 통해 글로벌 최고의 인공지능 얼굴인식 기업으로서 씨유박스를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