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MS, 클라우드 보안 산업 트렌드와 자사 보안 전략 및 솔루션 소개
상태바
MS, 클라우드 보안 산업 트렌드와 자사 보안 전략 및 솔루션 소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 시대에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새로운 통합 보안 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안 산업 트렌드와 그에 맞는 자사의 보안 전약 및 솔루션을 공개했다. 

 

최신 사이버 보안 트렌드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게 되면서 일하는 방식이 변화했다. 원격 및 하이브리드 업무가 300% 증가한 가운데 업무 유연성은 증대된 반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협은 더욱 크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보안 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플렉세라 2022 클라우드 리포트(Flexera 2022 State of the Cloud Report)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전체 응답자의 85%가 보안을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답하는 등 전 세계의 산업군이 클라우드로 집중되고 있는 현재, 보안이 차지하는 영역은 더 방대해지고 있다.

이제는 엔드-투-엔드(end-to-end) 및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 모델이 필요한 시점이다. 엔드-투-엔드 보안이란, 경계선 영역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이메일, 아이덴티티(ID), 데이터, 클라우드, 앱, 엔드포인트(Endpoint)에 걸쳐진 넓은 의미의 보안을 말한다. 포괄적 보안이란 단순한 보안(Security)을 넘어 컴플라이언스, ID, 매니지먼트, 프라이버시, 멀티 클라우드, 멀티 플랫폼 등 모두를 아울러 지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기술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 규정 준수, ID 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 전반에 걸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100억 달러 규모의 보안 사업을 운영 중이며, 포춘 100대 기업 중 90개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 SCI(Security, Compliance, Identity) 솔루션을 신뢰한다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각종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D 및 접근 관리, 위협 방지, 클라우드 보안, 정보 보호 및 거버넌스,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관리 등 총 6가지 카테고리에 걸쳐 통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전략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전략은 모든 것을 보호하며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고, 빈틈없이 탐지하며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4가지 보안 목표를 기반으로 한다.

▲모든 것을 보호: 3차원의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보호
▲복잡한 것을 단순화: 보안 통합을 통한 가시성, 관리성 향상
▲빠지지 않고 탐지: AI, 자동화를 통한 광범위한 공격 탐지
▲고객의 성공에 도움:  안정적 서비스 운영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로 전환 시대, 복잡해지는 환경에 직면한 기업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를 보호하는데 적합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보안은 ▲안전한 접근 ▲자동화된 통합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XDR(eXtended Detection and Response)을 통한 공격 방지 ▲멀티 클라우드 리소스 보호 ▲인텔리전스를 통한 중요한 데이터 보호 및 내부 위험 관리 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보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통합화: 보안 통합을 통한 가시성·관리성 향상 
▲빌트인: 플랫폼에 통합해 네이티브로 사용할 수 있어 단순하지만 튼튼하게 보호 가능한 환경 구축
▲인텔리전스(AI, 자동화): 광범위한 공격탐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복잡성이 높아지고 있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 제공사, 워크로드, 디바이스,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6가지 보안 제품군

마이크로소프트는 50가지 이상의 보안 카테고리를 통합해 이를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 ▲마이크로소프트 센티넬(Microsoft Sentinel)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 ▲마이크로소프트 엔드포인트 매니저(Microsoft Endpoint Manager) ▲애저 퍼뷰(Azure Purview), 마이크로소프트 365 컴플라이언스(Microsoft 365 Compliance) 등 6가지 제품군 안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