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티마코, ABI리서치 평가에서 HSM 시장 전체 리더로 선정
상태바
우티마코, ABI리서치 평가에서 HSM 시장 전체 리더로 선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4.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보안 솔루션 기업 우티마코(Utimaco)가 ABI리서치가 조사한 HSM(Hardware Security Module) OEM 경쟁 평가에서 전체 리더로 선정됐다.

최근 ABI리서치는 현재 구현 및 미래 지향적인 혁신 잠재력이라는 두 가지 기준에서 6개의 HSM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주요 평가 지표는 다양한 솔루션 오퍼링과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집약적 HSM 플랫폼 제공, 운영 관리 측면과 고객 요구 사항에 따른 결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 지정, 배포 및 관리 방법 등이었다.

우티마코는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 유연한 가격 모델, 다양한 폼팩터 지원 및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범위의 HSM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구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BI리서치 관계자는 “사용 가능한 보안 알고리즘 측면에서 우티마코는 암호화, 키 인증, 해시, 네임드 커브 및 RNG에서 전체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중요한 것은 암호화 API 제품 내에서 클라이언트가 고유한 알고리즘을 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논평했다.

우티마코 제품 부사장 마리오 갈라토비치(Mario Galatovic)는 “우티마코는 HSM 시장의 전체 리더이자 최고 구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티마코는 현재와 미래의 고객 과제에 초점을 맞추고 최고 수준의 보안 및 인증을 보장하면서 통합하기 쉬운 솔루션을 구축한다. 이 핵심 강점이 우리를 전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만들어 줬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진네트웍스가 우티마코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우티마코 HSM 솔루션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