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GS ITM, 클라우드형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U.STRA BILL 출시
상태바
GS ITM, 클라우드형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U.STRA BILL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ITM가 SaaS 및 PaaS 형태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U.STRA BILL을 출시했다. U.STRA BILL은 GS ITM의 기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GS BILL을 기반으로 업데이트한 클라우드 제품이다. 

GS ITM은 1만 6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연간 650만 건의 세금계산서 발행을 지원하며 쌓은 역량으로 U.STRA BILL를 구축했다.

U.STRA BILL은 직관적 UI를 중심으로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누구나 세금계산서를 빠르고 편리하게 작성, 발행,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 서비스는 ▲엑셀 파일 업로드를 통한 대량의 거래처 및 전자세금계산서 간편 등록 ▲전자세금계산서 상세 조회 및 관리 ▲거래처 휴·폐업 실시간 조회 ▲공인인증서 사전등록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위변조 및 거래사실 부인 방지를 위한 공개키 기반 구조(PKI) 인증, 표준전자세금계산서 개발지침에 따른 DTI 솔루션 적용, 클라우드 기반 보안 환경 구축 등을 통해 서비스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세금계산서를 안전하게 발급,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 경영 환경과 필요사항에 따라 SaaS형 또는 PaaS형 U.STRA BILL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SaaS형 서비스의 경우 U.STRA BILL 홈페이지에 가입하기만 하면 별도 작업 없이 바로 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리가 가능하다. PaaS형 서비스는 API 연동 또는 에이전트 설치를 통한 기존 ERP 시스템과의 연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연동 등의 기능을 제공하므로 맞춤형 환경 구축이 필요한 기업에 적합하다.

GS ITM은 이미 에너지, 물류, 유통, 제조, 공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기관을 U.STRA BILL의 고객으로 확보한 상태다. 여러 유형의 상품 및 요금제를 제공함으로써 소량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소기업과 스타트업은 물론 구축형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중대형 기업까지 빠짐없이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정보영 GS ITM 공동대표는 "U.STRA BILL은 GS ITM이 1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디지털 전환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브랜드 U.STRA를 통해 GS ITM이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역량을 담은 다양한 경영 및 업무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