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웹 방화벽 와플, ICSA 인증 받아 글로벌 품질 입증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웹 방화벽 와플, ICSA 인증 받아 글로벌 품질 입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웹 방화벽 '와플(WAPPLES)'이 ICSA 인증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는 국내 웹 방화벽 솔루션 중 유일한 국제 인증 획득 사례다.   

ICSA 인증은 정보 보안 솔루션의 적합성 및 성능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입증하는 제도로 ICSA 랩스가 주관하고 있다. ICSA 랩스는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 산하 독립 평가 기관으로 체크마크, VB100과 함께 세계 3대 보안 인증 기관으로 인정받는다. 

와플은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웹 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 부문 ICSA 인증을 획득한 이래 지금까지 ICSA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ICSA 인증을 획득한 웹 방화벽은 전 세계 10개 제품 뿐이며, 국내에선 '와플'이 유일하다.

이번 ICSA 인증 심사에서 와플은 탐지율, 오탐율, TPS, CPS, 과부하테스트 등 주요 웹보안 성능이 타제품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머신러닝 자가 점검, 정기 점검 등 사용성 및 편의성에서도 고득점을 받아 심사를 통과했다. 또한 ICSA 인증 외에도 지난달 'IPv6 Ready Logo' 인증을 추가 획득함으로써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환경 적응성 및 운영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COO 부사장은 "온·오프 경계가 무너지는 메타버스 시대의 웹 보안에는 국경이 없다. 따라서 국제 인증은 가장 중요한 웹보안 솔루션 선택 기준이다. 글로벌 베스트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해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시장점유율 1위를 다년간 지켜온 펜타시큐리티 와플의 ICSA 인증이 고객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