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클라우드 지원하는 ‘5세대 NVMe SSD 컨트롤러’ 선보여
상태바
마이크로칩, 클라우드 지원하는 ‘5세대 NVMe SSD 컨트롤러’ 선보여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대 PCIe NVMe SSD 컨트롤러(출처: 마이크로칩 제공)

마이크로칩이 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탑재한 ‘5세대 PCIe NVMe SSD 컨트롤러 선보인다.

5세대 PCIe NVMe SSD 컨트롤러 'Flashtec NVMe 4016' 초당 14GB 이상의 처리량과 3백만 이상의 초당입출력(IOPS) 제공해 고신뢰성 고성능 SSD 대한 시장 수요에 부응한다. 또한 첨단 크레딧 관리 기술을 통해 오늘날의 클라우드 중심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충족한다.

NVMe 4016 기존 고객이 이전 세대 제품에 대한 기존 펌웨어 투자를 활용할 있게 돕는다. 신규 고객에게는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해당 플랫폼을 적용할 신뢰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NVMe 2.0 규격을 준수하는 NVMe 4016 컨트롤러는 ZNS(Zoned Name Space) 클라우드 OCP(Open Compute Platform) 포함한 모든 최신 스토리지 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해당 컨트롤러의 유연한 아키텍처는 고객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NVMe 규격의 변화에 대비할 있게 돕는다.

NVMe 4016 컨트롤러는 이중 서명 인증 트러스트 플랫폼(Trusted Platform) 지원을 통해 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보안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 NVMe 4016 고급 가상화 기능을 활용하면 포트당 물리적 함수(PF) 가상머신(VM) 대규모로 배포하여 성장을 거듭하는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에서 PCIe 리소스를 최대로 활용할 있다.

또한 NVMe 4016 컨트롤러는 더욱 강력한 비트 오류 수정 역량을 갖춘 고급 ECC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써 메인스트림 스토리지 분야에서도 QLC 플래시 고밀도 NAND 플래시 기술을 활용할 있는 길을 열어준다. Flashtec 컨트롤러의 혁신은 인공 지능(AI) ML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패턴 인식 분류 기능을 지원하는 NVMe 4016 컨트롤러에 프로그래밍 가능한 새로운 머신 러닝(ML) 엔진을 추가함으로써 계속된다. NVMe 4016 컨트롤러의 새로운 ML 기술은 SSD 제조사와 공급업체가 최대 성능과 비용 편익을 위해 SSD 관리할 있는 무한한 기회를 제공한다.


Flashtec 컨트롤러의 유연성은 EDSFF 비롯한 광범위한 폼팩터를 지원한다. 포괄적인 개발 플랫폼, 디버깅 동급 최고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팀이 지원하는 Flashtec NVMe 4016 컨트롤러는 고용량, 고성능, 보안, 전력 최적화, 연산 스토리지 레디(computational-storage ready) 최신 SSD 솔루션의 모든 요구사항에 부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