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옷을 입은 ‘국악’이 스마트폰 속으로~
상태바
젊은 옷을 입은 ‘국악’이 스마트폰 속으로~
  • 이광재
  • 승인 2013.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뮤직, '이자람의 해설이 있는 판소리' 생중계

우리시대 최고의 젊은 소리꾼으로 전 세계의 호평을받고 있는 '이자람'의 소리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평소 국악이 지루하고 어렵다는 편견을 가진 젊은이들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해설도 곁들여진다.
 
네이버뮤직(music.naver.com)은 오는 22일 저녁 8시부터 '이자람의 해설이 있는 판소리-판소리, 그리고 사천가'를 PC와 모바일로 전세계에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music.naver.com/onair/sacheonga)
 
이번 생중계 공연은 판소리 형식 안에 현대적인주제를 다루고 있는 '사천가' 소리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을 뿐 아니라 공연 중 작품 해설과 판소리극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세대를 불문하고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우승현 NHN 네이버뮤직팀장은 "네이버뮤직 이용자들 중 IT 기기에 친숙한 젊은 층의 비율이 높다"며 "이번 생중계를 통해 판소리가 10대와 20대들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장르가 돼 우리 전통 음악의 저변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이번 생중계공연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한 탄탄한 서버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품질 국악공연을 안정적으로 생중계함으로써 K-팝에 이어 우리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도 될 수 있을 것으로 네이버 뮤직측은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뮤직 라이브온에어는 전 세계 한류팬들이 PC와 스마트단말기로 우리 음악을 접하는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