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데이터브릭스, 파트너십 체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공급 협의
상태바
클루커스-데이터브릭스, 파트너십 체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공급 협의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1.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루커스, 데이터브릭스와 엔터프라이즈 공동 기술 서비스로 데이터 분야 선도적 위치 선점
클루커스, 클라우드 인프라 및 데이터 서비스 아시아 1위 클라우드 MSP로 기술경쟁 우위
전담 데이터분석그룹 보유, 클라우드 벤더별 R&D 및 SaaS 개발도 진행 중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데이터브릭스(Greg Taylor, VP Business Development and Partners, APJ)와 데이터브릭스 딜리버리 파트너십(Delivery Partner Program)을 체결하고,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공동 기술 서비스 제공에 협의했다고 금일 밝혔다.

데이터브릭스의 딜리버리 파트너십은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분석,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합 지원하는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에 대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역량과 입증된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파트너만이 선택적 트레이닝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공동 기술 협력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클루커스가 첫 번째다.

클루커스와 데이터브릭스 딜리버리 파트너십 체결

클루커스는 기존 파트너십에 본 기술 협력을 추가하며 엔터프라이즈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니즈에 데이터브릭스와 공동으로 대응하며 최적의 서비스로 국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대표기업으로서 데이터 분석 분야 역시 기술 경쟁 우위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기업의 데이터 활용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자리 잡으면서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술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적용은 물론 실시간 데이터분석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등 고도화된 전문 기술을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또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주요 기술 트렌드 중 하나이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는 전통적인 데이터 저장 방식인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정형, 비정형 구분없이 모든 원시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레이크’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아키텍처로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 구조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데이터 레이크의 저렴한 스토리지와 결합하여 제공하는 방식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자사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의 “델타레이크”를 통해 데이터레이크의 한계를 보완하고 스트리밍과 배치 처리를 통합해 편리한 사용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아파치 스파크 기반의 대규모 분석과 데이터사이언스를 위한 워크플레이스 또한 통합된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최근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니즈에 반영하여 데이터브릭스와 기술 협력은 물론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며 “국내 최대 레퍼런스를 보유한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로서 클루커스의 데이터 컨설팅 기술력을 더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한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데이터브릭스 아태지역 부사장 그레그 테일러는 “데이터브릭스의 혁신적인 발자취를 한국 전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산업을 선도하는 클루커스는 고객들이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라고 언급하며, “본 협약은 클루커스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강력한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기회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워크로드 별 기술 최고 등급인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술 선도 그룹이다.

최근 입증된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뉴욕 지사 및 말레이사 합작법인 설립을 최근 완료하였다.

전 직원의 80%가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펄어비스, 크래프톤 등의 게임사와 스타트업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