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지니언스, EDR 구독형 서비스 정착시키며 국내 최다 고객사 확보
상태바
지니언스, EDR 구독형 서비스 정착시키며 국내 최다 고객사 확보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1.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별 대표 레퍼런스 확보, 외산 솔루션 윈백 등 질적 성장도 성과

통합 보안 기업 지니언스가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서비스 가입 누적 고객이 100곳을 돌파해 국내 최다 고객 수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EDR은 엔드포인트 장치의 보안 취약성을 탐지하고 이상 행위와 위협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 지니언스는 201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EDR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해 왔다.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면서 위협을 사전에 인지하고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EDR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 전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는 EDR 시장 확장에 영향을 줬다.

또한 국내 IT 환경에 적합하지 않고 직접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외산 EDR 솔루션을 사용하던 기업들이 국내 고객사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산 EDR 솔루션으로 교체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도 지니언스에게 호재로 작용했다.

지니언스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EDR을 구독형으로 공급하는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며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실제로 2021년에는 구독형 서비스에서 발생한 매출의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니언스는 2021년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는 EDR 시장 붐 조성을 위해 판매 채널 강화, 프로모션 프로그램 개발, 다양한 제휴와 연동을 통해 범 지니언스 전선을 구축함은 물론 EDR의 확장 시장까지 그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공개했다.

김준형 지니언스 EDR 사업본부장은 “EDR이 다양한 산업군에 도입되고 많은 고객이 구독 서비스로 이용하고 있다. 기존 고객들이 구독 후 이탈률이 거의 없을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고 시범 사업 후 본사업 적용, 그리고 지속적인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및 다양한 EDR 기업들이 속속 시장에 진출하고 EDR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2022년 국내 EDR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원년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