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고용량 메모리 지원하는 ‘자바 호스팅’ 서비스 정식 출시
상태바
가비아, 고용량 메모리 지원하는 ‘자바 호스팅’ 서비스 정식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1.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자바 언어의 단점 극복한 서비스로 시장 공략

가비아가 지난해 11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 ‘자바 호스팅’ 서비스를 1월 6일 정식 출시했다.

가비아는 자바 언어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고객들이 안정적이고 독립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바 호스팅을 개발했다.

자바 언어는 모든 운영체제(OS)나 하드웨어(HW)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 언어 대비 메모리 사용량이 높다는 단점이 있었다. 가비아의 자바 호스팅 서비스는 기존 호스팅 상품 대비 높은 메모리를 제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한 가비아는 국내 고객들이 공공 부문 개발 표준에 해당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자바 호스팅을 구성했다. 스프링 부트(Spring Boot)나 메이븐(Maven), 그래들(Gradle)은 물론 정해진 사양 내 여타 프레임워크 및 프로젝트 도구를 쓸 수 있도록 지원해 개발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가비아 자체 클라우드에 있는 도커(Docker) 플랫폼을 이용해 컨테이너 기반의 환경을 제공해 고객이 계정마다 독립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태석 가비아 플랫폼팀 이사는 “자바는 국내 사용 점유율 55%에 달할 만큼 관련 생태계가 탄탄하게 구축된 언어다. 가비아 통해 컨테이너 기반의 독립된 환경에서 간결하고 강력한 자바 호스팅을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