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GS ITM-폴라리스오피스,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사업 확장 위해 협업
상태바
GS ITM-폴라리스오피스,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사업 확장 위해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1.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상호 공급 및 연동 통해 경쟁력 강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

GS ITM과 폴라리스오피스가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솔루션 상호 공급 및 연동 ▲IT 컨설팅 공동 제공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진행 등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GS ITM의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와 아틀라시안의 IT 서비스 관리(ITSM) 솔루션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Jira Service Management)'를 기반으로 포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확대에 나선다.

GS ITM이 올해 출시한 유스트라 ICS는 평가 모집단 데이터 자동 연계, 맞춤형 통제 항목 관리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감사 대응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개선하는 SaaS형 내부회계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정보시스템의 개발, 운영, 유지 보수 등 전반적인 환경을 통제하는 정보 기술 일반 통제(ITGC, IT General Controls) 영역에서 양사의 IT 역량을 결합해 상장 기업의 실효성 있는 전략 수립을 돕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협업 솔루션 기업 아틀라시안의 한국 플래티넘 파트너로 아틀라시안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 기술 지원,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GS ITM은 폴라리스오피스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IT 환경 통제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꾀한다.

양사는 향후 기능 개발 및 고도화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솔루션 개발과 연동을 꾸준히 추진함으로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재연 GS ITM 본부장은 "신(新)외감법에 따라 많은 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의 IT 통제와 감사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풍부한 ITSM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협력은 유스트라 ICS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고민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은 "양사 간 솔루션 연동과 더불어,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에 이르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빈틈없이 대응 가능한 시스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