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전력 효율 강화한 전력 반도체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전력 효율 강화한 전력 반도체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1.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의 전원 공급 장치 설계 구현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전력 효율을 높이고 크기는 더 작아진 STPOWER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GaN 전력 반도체 제품군을 출시했다.

STPOWER GaN 트랜지스터는 충전기, PC용 외장 전원 어댑터, LED 조명 드라이버, TV 및 가전제품 내부의 전원 공급 장치 등 일반 소비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으며, 통신용 전원 공급 장치,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태양광 인버터, 전기자동차, 충전기와 같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대량 생산되고 있는 전자 제품들의 전력 효율을 높임으로써 탄소 저감을 실현해 환경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고, 제조사들이 더 작은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준다.

ST의 자동차 및 디스크리트 그룹 부사장이자 전력 트랜지스터 매크로 부문 사업본부장인 에도아르도 메를리(Edoardo Merli)는 “GaN 기반 제품이 상용화됨에 따라 전력 반도체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으며, ST는 이 흥미로운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하려 한다. 우리는 고객들이 모든 전원 공급 장치 설계를 보다 효율적이고 소형화 할 수 있도록 PowerGaN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