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2베이 USB 3.2 Gen 2 USB-C RAID 스토리지 ST2-BA31 출시
상태바
앤디코, 2베이 USB 3.2 Gen 2 USB-C RAID 스토리지 ST2-BA31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21.12.2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RDOM(스타덤)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에서 USB3.2 Gen2(USB-C) 인터페이스와 2.5" 및 3.5" SATA HDD/SSD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RAID 스토리지 SOHORAID ST2-BA31을 출시했다. 

RAID 스토리지 SOHORAID ST2-BA31
RAID 스토리지 SOHORAID ST2-BA31

저소음 팬과 빠른 방열 설계로 전송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호스트 환경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Type C-C, Type C-A 케이블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RAID 스토리지 시스템은 플랫폼 간 사용과 관련된 문제를 극복할 수 없는 게 현실이었고, 사용자가 Mac 또는 Windows 컴퓨터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 칩셋을 통해서만 가능한 부분이었다. 하지만, SATA 6G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 칩셋과 USB 3.2 Gen 2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내장한 ST2-BA31은 높은 전송 속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RAID 0 또는 RAID 1 설정과 관련된 플랫폼 간 사용 문제를 해결해 준다.

사용자는 Type C-C 케이블 또는 Type C-A 케이블을 USB Type-C 또는 Type A이 있는 모든 호스트 PC나 Mac에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0Gbps의 데이터 전송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파일 검색, 사진 편집, 4K 고화질 동영상 시청에 무리가 없다.         

ST2-BA31은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완전 자동 백업을 지원하는 RAID 1(안전 모드), 스토리지 용량과 성능을 개선하는 RAID 0(속도 모드), 디스크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JBOD, 2개의 디스크 용량을 결합할 수 있는 BIG 모드를 포함한 4가지 RAID 모드가 있으며,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내부 디스크를 보호하기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케이스로 설계됐으며, 전체 방열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하드 디스크의 수명을 적절하게 연장시킨다.

사용이 간편한 디스크 트레이 모듈이 있는 ST2-BA31은 3.5" 및 2.5" SATA 디스크를 모두 지원한다. 디스크 트레이는 모든 STARDOM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STARDOM의 스토리지 장치 간에 데이터(디스크)를 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잠금 기능을 통해 디스크가 실수로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