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타이젠 적용 SUHD TV로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 3연패
상태바
삼성전자, 타이젠 적용 SUHD TV로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 3연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타이젠 OS를 탑재한 SUHD TV로 2015년 최고의 멀티미디어 기기 타이틀을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2013년 85형 UHD TV, 2014년 커브드 UHD TV에 이어 타이젠 TV로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오픈소스 기반의 타이젠 OS를 탑재한 TV로 ▲기기간의 장벽을 없앤 TV와 모바일간의 쉬운 연동 ▲여러 콘텐츠를 자유롭고 빠르게 즐기는 멀티스크린, 멀티태스킹 등의 스마트 기능은 물론 현존 최고의 화질을 가능하게 하는 독자적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차세대 TV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TV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 삼성전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2013년 85형 UHD TV, 2014년 커브드 UHD TV에 이어 타이젠 TV로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최고 속도 초소형 M.2 NVMe SSD와 플렉시블 모바일 디스플레이 구동 칩 기술이 각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지난 1994년 제정된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은 IT분야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수여하는 정보통신 기술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 상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선정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을 시상하며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전 9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인 SUHD TV를 포함해 올해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 TV에 타이젠 OS를 적용해 스마트 TV 사용자 경험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2015년 스마트 TV는 쉽고 빠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기존보다 보기 편하고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진화된 ‘새로운 스마트 허브’가 적용됐으며 상하좌우를 모두 활용해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찾아서 즐길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갖췄다.

‘퀵 커넥트(Quick Connect)’는 별도의 설정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모바일로 보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모닝 브리프(Morning Brief)’ 기능은 모바일 알람과 TV가 연동돼 정해진 시간에 TV가 켜지고 날씨, 개인일정, 교통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브리핑해 준다.

또한 타이젠이 탑재된 SUHD TV는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탈’ 기술 등 독자적인 화질 기술을 통해 영상 속 현장 느낌까지 그대로 전달하는 새로운 차원의 화질을 보여준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장은 “혁신적 화질, 가장 진화한 스마트 TV 기술이 만난 쾌거”라며 “압도적 TV 기술을 바탕으로 TV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과 울트라슬림 PC에 탑재되는 M.2(엠닷투) 규격의 NVMe(Non-Volatile Memery express) SSD를 양산하고 글로벌 IT 업체들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의 512GB M.2 NVMe SSD는 기존 SATA SSD보다 4배 이상 빠르면서 대기모드 소비전력량을 97%까지 절감해 소비자들이 PC를 더 빠르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차세대 3비트 V낸드 기반의 고용량 NVMe SSD 등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해 ‘고성능 SSD 대중화 시대’를 더욱 앞당길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45나노 HV(High Voltage) 미세 공정을 적용해 플렉시블 모바일 디스플레이 구동 칩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5.1인치 초고화질(QHD, 1440×2560)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 패널에 최적화된 패키징 기술 및 미세공정 적용으로 고성능, 저전력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