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내년부터 스마트공장 혁신 기술에 4300억 푼다
상태바
과기정통부, 내년부터 스마트공장 혁신 기술에 4300억 푼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 온라인 공청회 개최

4300억 원 규모의 뭉칫돈이 투입되는 정부의 스마트공장 혁신기술 개발 지원 사업의 내년 시행을 앞두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련기업들을 위한 공청회 자리를 마련한다.

과기정통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022년부터 추진하는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과 관련한 온라인 공청회를 이달 30일 유튜브에서 생방송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의 지원대상이 되는 세부품목과 기술을 사전 안내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과기정통부와 중기부가 합동으로 마련했다.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은 국내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고도화를 위해 오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국비 3288억 원을 포함해 총 4341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공청회에서는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의 개요를 설명하고 과제기획위원이 직접 지원대상이 되는 세부 기술개발 품목과 과제기획서, 기술개발 핵심 포인트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지원 대상이 되는 기술개발 품목은 그동안 전문가 위원회(과제기획위원회)를 통해 중점 지원분야를 전략적으로 지정한 후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해 현장수요를 반영하고, 전문가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 과기정통부와 중기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접수되는 의견을 추가 반영해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여기에 신청대상, 신청방법, 모집일정 등도 함께 공개될 예정인 만큼 올 연말에 공고되는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청회 참여 희망 기업은 유튜브에서 ‘스마트제조혁신기술개발사업’으로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생방송 시간 중 의견이나 질의를 채팅창에 남기면 중기부와 과기정통부에서 최대한 실시간 답변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공청회 영상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공식 유튜브 채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공식 유튜브 채널 정통방통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간에도 추가 의견이나 질문을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