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산업용 PC ‘MCX-CM210’ 출시
상태바
모벤시스, 산업용 PC ‘MCX-CM210’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벤시스는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에 최적화된 콤팩트형 산업용 PC ‘MCX(Motion Control Xpert)-CM2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벤시스는 소프트웨어만으로 공장의 장비를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반도체 기업 및 반도체 관련 기업 등에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WMX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모션 제어 보드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어 솔루션이다. 윈도우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만으로 다양한 제조장치의 고속 다축 모션 컨트롤을 실현할 수 있는 PC 기반의 소프트모션 컨트롤러 제품이며, 2019년 약 1300 라이선스, 2020년 약 2600 라이선스를 공급했고, 2021년에는 약 4500 라이선스를 반도체 관련 시장에 공급하면서 매년 공급량을 확대해가고 있다.

산업용 PC인 MCX-CM210은 WMX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제공한다. 산업용 환경에 적합한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6개의 시리얼 포트와 3개의 네트워크 포트 등 넉넉한 입출력을 제공하며, 산업환경에 적합한 구성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확장 모듈을 추가해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그래픽카드, PoE카드 등의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다.

박평원 모벤시스의 대표는 “모벤시스의 하드웨어 브랜드인 Dunamis의 제품인 이번 신제품은 타 하드웨어 제품과 차별화를 위한 WMX 소프트웨어의 솔루션 번들이다. WMX의 기능과 성능을 보다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모벤시스의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