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랩 ‘윔팩토리’, SaaS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보안신뢰성 인증
상태바
울랄라랩 ‘윔팩토리’, SaaS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보안신뢰성 인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PA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인증 획득

스마트 팩토리 전문기업 울랄라랩은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윔팩토리(WimFactory)’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사업’을 통해 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품질과 성능을 공인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NIPA가 주관하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시행하는 산업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사업은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대응 등 7가지 항목을 100% 충족해야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에 울랄라랩은 '윔팩토리'로 이들 항목을 모두 검증 완료하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을 염두에 두고 있는 생산·제조업 고객들의 보안 신뢰도에 대한 우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윔팩토리’는 10년의 연구개발 및 현장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데이터 수집-분석-시각화 원천기술을 활용한다. 사용자별 최적화된 형태로 유연한 운영성이 장점이며, 생산·제조 현장의 설비들의 데이터를 수집해 환경적·비용적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조직적 온디맨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하위계정 생성과 권한 관리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쉽고 간편한 접속이 가능하다.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SaaS 기반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더욱 견고한 경쟁력을 갖춘 SaaS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