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 공공시장 기반 서버 이중화 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SNA, 공공시장 기반 서버 이중화 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러스터플렉스’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IT 서비스 기업 에스엔에이(SNA)가 공공시장을 중심으로 국내 서버 이중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에스엔에이는 에스엠인포메이션의 서버 이중화 솔루션 ‘클러스터플렉스(ClusterPlex v5.0)’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HA(고가용성, High Availability) 솔루션이라고도 불리는 서버 이중화 솔루션은 운영 중인 시스템의 장애나 재해 발생 시 자동으로 서비스 전환·재개를 통해 운영 서비스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조달 등록된 클러스터플렉스 v5.0은 에스엠인포메이션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제품으로,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안전하고 연속성 있는 서비스, 데이터 복제를 통한 데이터 안정성, 재해 복구를 위한 DR 데이터 백업 지원 등을 지원한다.

또한 클러스터플렉스 v5.0은 기존 서버 이중화 솔루션들이 가진 주요 기능들을 제공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춰 가성비 솔루션으로 불린다. 국내 공공, 금융, 기업 등에서 다양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운영 환경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이원호 에스엔에이 대표는 “클러스터플렉스 v5.0의 조달 등록으로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됐다”며, “기존 조달 등록 제품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엔에이는 올해 연말까지 3건 이상의 제품을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추가 등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