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전문가·비즈니스 최적화 ASUS 모니터 2종 출시
상태바
대원CTS, 전문가·비즈니스 최적화 ASUS 모니터 2종 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형 ‘프로아트 디스플레이 PA279CV’, 23.8형 ‘BE24EQK’
‘ASUS 프로아트 디스플레이 PA279CV’ 모니터 [사진=대원CTS]

IT 전문 유통사 대원씨티에스가 에이수스(ASUS)의 신제품 모니터 2종을 선보인다.

대원씨티에스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27형(68.47㎝) 전문가용 모니터 ‘ASUS 프로아트 디스플레이 PA279CV’와 직장인을 위한 23.8형(61㎝) 비즈니스 모니터 ‘ASUS BE24EQK’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PA279CV는 몰입도 높은 베젤리스 디자인과 4K·UHD의 고해상도 및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27인치 IPS 패널이 적용돼 섬세한 디테일 표현은 물론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더욱 넓은 밝기 범위를 표시하는 HDR 10도 지원해 사실적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전문가용 디스플레이 컬러 기준인 델타E 수치2 이하를 만족하고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칼맨(CalMAN)의 인증을 획득하는 등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으로 눈으로 보는 색상과 실제 색상의 차이가 없는 신뢰성 높은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더불어 국제 색상 표준인 sRGB 100%와 Rec. 709 100%, DCI-P3 82%의 색영역 등 폭넓은 색 재현율과 정확하고 다채로운 색상 구현으로 사진, 영상, 건축 설계, 애니메이션, 그래픽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가의 빠른 작업을 돕는 ASUS 고유의 기능도 장점이다. 이 모델을 이용하면 렌더링·읽기·DICOM·DCI-P3·Rec. 709·sRGB 등 각 색 영역이 지원하는 프리셋 모드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며, 색조·온도·감마 조정 등 사용자 정의된 프로아트 팔래트를 사용해 빠르고 일관성 있게 색상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A4, B5, 자(길이측정), 그리드 등 문서의 실제 크기를 화면에 표시해 주는 퀵피트 버추얼 스케일 기능도 갖췄다.

 ‘ASUS BE24EQK’ [사진=대원CTS]

연결성과 호환성도 뛰어나다. 데이터 전송과 디스플레이포트 및 65W PD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 USB-C 포트를 비롯해 2개의 HDMI 포트, 1개의 디스플레이포트 1.2, 2개의 USB 허브, 1개의 이어폰 잭이 제공된다.

또한 ‘ASUS BE24EQK’는 화상 회의, 온라인 학습,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통합형 풀HD(2.0M 픽셀) 웹캠, 마이크,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된 비즈니스 모니터이다. 16:9 화면비의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광시야각 IPS 패널이 적용돼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고,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몰입도 높은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웹캠은 315도 회전과 함께 10도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 전 방향에서 원하는 최적의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슬라이딩 셔터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 완벽히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마이크는 음성과 배경 소음을 분리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빔 포밍 기술이 더해졌으며, 음성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에코 제거 기술도 적용돼 회의, 웨비나,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됐다.

각 1개의 디스플레이포트 1.2, HDMI(v1.4), D-Sub 포트, 이어폰 잭이 제공되며, 표준 규격 100 x 100mm VESA 마운트 호환 디자인으로 벽면과 모니터 암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PA279CV는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사진·영상·그래픽 크리에이터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과 효율성을 제공하고, BE24EQK는 시대가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