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호반그룹, 4차산업혁명 선도할 강소기업 모여라!
상태바
호반그룹, 4차산업혁명 선도할 강소기업 모여라!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기술공모전 개최...AI·홈IoT·스마트시티·디지털트윈 등 망라

호반그룹이 4차산업혁명 선도 역량 강화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

호반그룹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2021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기반 경제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호반그룹은 그룹차원에서 제반 산업 분야의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해 2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유치 지원, TIPS사업 연계,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화 추진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공모 주제는 △건설·제조 부문에서 원가절감, 공기단축, 공법개선, 안전보건, 건설ICT,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공통·기타 부문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자율주행, 친환경에너지 등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총망라한다.

특히 다양한 혁신기술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내 소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모두에게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타 공모전 수상 경력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수상 기업에는 대상 5000만 원, 최우수상 3000만 원 등의 상금이 지급되며, 호반그룹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통해 투자유치설명회(IR) 기회와 TIPS 프로그램 연계한 투자검토도 추진한다. 아울러 수상 기술에 대해서도 관련 부서와의 밋업을 통해 호반건설·호반산업·대한전선 등 그룹사 현장에 테스트 베드 제공, 시범 적용 등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되며, 최종 성과발표와 시상식은 오는 12월 16일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