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비즈플러스,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 개발 인력 확충
상태바
라인비즈플러스,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 개발 인력 확충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개발자 챌린지 실시, 코딩·과제 테스트 거쳐 서류전형·면접 진행

라인의 핀테크 법인 라인비즈플러스가 글로벌 핀테크 사업을 함께 이끌어갈 경력 개발자를 대상으로 ‘라인 핀테크 개발자 채용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서류 전형에 앞서 코딩과 과제 테스트를 수행하는 채용 프로그램으로, 국내 라인 계열사 중 경력 개발자 대상으로 처음 시행된다. 1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 중 글로벌 서비스 개발에 도전할 열정과 라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라인비즈플러스는 ▲핀테크 서버 ▲핀테크 앱 등 2개 부문에 걸쳐 총 두 자릿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챌린지 접수는 이달 26일까지 가능하며, 27일 1차 코딩 테스트에 합격하면 12월 4일로 예정된 2차 과제 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두 테스트를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다음 전형이 안내되며, 챌린지 이후 서류 전형과 면접은 100%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의 입사일은 오는 2022년 3월이다.

한편 라인은 사용자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월렛 및 핀테크 서비스 ‘라인 페이’,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인 ‘라인 블록체인’이 그 실례다. 또한 지난 2020년부터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에서 ‘라인 뱅크’ 사업을 시작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