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CES 2022서 ‘AI 스튜디오’로 혁신상 받아
상태바
딥브레인AI, CES 2022서 ‘AI 스튜디오’로 혁신상 받아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브레인AI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스트리밍 부문의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7개 부문에 걸쳐 전 세계 약 1800개 기업이 참가한 이번 CES 어워드에서 딥브레인AI는 인공지능(AI) 휴먼 기술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인 AI 스튜디오를 출품했다.

딥브레인AI 관계자에 따르면,  AI 스튜디오는 기술 혁신성과 엔지니어링 및 기능성, 미학성 등의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 스튜디오는 이용자가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가상의 모델인 AI 휴먼이 해당 문장을 그대로 말하는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영상 합성 및 편집 플랫폼이다. 지난 6월 베타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총 약 37만 명이 방문했으며, 현재 국내 및 미국,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을 포함해 약 5천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딥브레인AI는 내년 1월 5일에 열릴 CES 2022 오프라인 전시회에도 참가할 예정으로, 이번 혁신상을 받게 한 AI 스튜디오와 함께 딥브레인AI의 핵심 원천 기술인 AI 휴먼 솔루션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딥브레인AI는 올해 AI 휴먼을 성공적으로 선보이게 되면서 여러 영역에서의 성공 사례로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은 결과, 이번 CES 2022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앞으로도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AI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딥브레인AI는 현재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현지 지사를 두고 있다. 해외 투자자의 추가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최근 중국 메이저 방송사인 칭하이TV 및 베이징 방송국과도 AI 아나운서 기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