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강원경찰청, 보이스피싱·불법스팸 피해 예방 근절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강원경찰청, 보이스피싱·불법스팸 피해 예방 근절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1.11.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강원경찰청이 11월 15일 보이스피싱 및 불법스팸 피해 예방과 경찰의 수사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을 악용하여 은행을 사칭한 불법대출 스팸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불법대출 문자스팸 신고·탐지 현황을 살펴보면 ’20년 상반기 51만건 → ’20년 하반기 69만건 → ’21년 상반기 88만건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및 수사를 위한 스팸데이터 등 자료제공 ▲보이스피싱 스팸문자, 오토콜 등 대응 시스템 개발 ▲대국민 대상 피해 예방수칙 홍보 등 보이스피싱 및 불법스팸으로 인한 국민의 사회·경제적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협력한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협약이 최근 KISA, 방통위, 과기정통부 등이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은행사칭 불법스팸유통방지 대책’을 조기 시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KISA는 고령층·금융취약계층을 넘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는 악의적인 보이스피싱을 근절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