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지털 혁신 기금’ 조성 위해 AVPN에 100만 달러 지원
상태바
구글, ‘디지털 혁신 기금’ 조성 위해 AVPN에 100만 달러 지원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1.11.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자선 활동과 사회 혁신을 담당하고 있는 구글닷오알지를 통해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AVPN) 대표 겸 의장 나이나 슈바왈 바트라와 엠와이소셜컴퍼니에 100만 달러를 지원하고 ‘디지털 혁신 기금’을 조성한다.  

지난 11일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과 AVPN 한국대표부는 AVPN 동북아시아 써밋 개회식에서 디지털 혁신 기금의 설립을 선언했다. 이 기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취약계층, 구직자, 소상공인, 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디지털 경제 적응을 돕는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을 지원하게 된다. 이러한 자금 지원 이외에도 구글닷오알지는 AVPN에 광고 검색 비용 50만달러를 추가 지원해, AVPN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인지도 확산을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아시아 최대의 임팩트 투자자·사회혁신기관 네트워크인 AVPN은 총 12개 아시아 국가에 현지 대표부를 두고 다양한 국가 및 시장 간 긴밀한 연계를 바탕으로 총 18개 국가에서 직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자선 사업의 기회 발굴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AVPN은 이번 기금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구직자, 소상공인, 소기업 등을 지원하고, 자선 및 사회 혁신 기금의 지원이 지니는 의미가 드러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으며, 향후 6개월 간 3개의 기금을 운용하고, 추가로 특정 목적의 공동 자선 기금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모든 국가 경제와 지역 사회의 중심인 만큼,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들에 대한 디지털화 지원이 더 시급해졌다”며 “이번 구글닷오알지 기금을 통해 AVPN이 지역 비영리 단체와 협업해 취약계층, 소상공인, 소기업 및 구직자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AVPN 대표 겸 의장인 나이나는 “아시아 지역 내 자선 단체들 간의 협업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러한 협업은 유사한 목적과 생각을 보유한 기관들 간에 재원을 모은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하나의 기관, 단체가 규모 있는 임팩트를 이뤄낼 수는 없다. 사회적 투자 생태계를 아우르는 이러한 특별한 파트너십이야말로 더 큰 임팩트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코로나19가 미친 경제적 타격으로부터 중소⬝중견기업 및 구직자들이 빠르게 회복하고 새로운 업무 방식을 배우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구글은 지난 4월 소셜벤처조직 루트임팩트에 100만 달러를 지원하고, 구글 현직자 코칭과 교육을 제공하는 등 청년들의 디지털 직업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