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센싱 ‘AIR 4D’ 솔루션, CES 2022 혁신상 수상
상태바
비트센싱 ‘AIR 4D’ 솔루션, CES 2022 혁신상 수상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레이더 한계 넘어 자율주행 핵심기술 자리매김

첨단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은 11일 사전 공개된 ‘CES 2022 혁신상’ 발표에서 4D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AIR 4D’가 차량 인텔리전스 및 운송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 따라 비트센싱의 ‘AIR 4D’ 솔루션은 오는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CES 2022 행사기간 동안 다른 혁신상 수상 제품·기술들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비트센싱의 79㎓ AIR 4D 솔루션은 자율주행을 가속화시킬 핵심 레이더 솔루션이다. 멀티칩 캐스캐이딩(Cascading) 기술과 센서퓨전,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통해 감지 성능과 해상도를 기존 레이더 대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300m 이상의 거리까지 감지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동시에 128개 차량까지 감지·식별이 가능하다. 비트센싱이 현재 특허 출원 중인 배열 패턴, 광대역 안테나 설계 기술은 정확하고 정밀한 고해상도 레이더 이미지를 생성한다.

구체적으로 AIR 4D는 비트센싱 고유의 안테나 배열 패턴 기술을 통해 192개의 가상 안테나 채널을 구현하며, 레이더 시그널 프로세싱 알고리즘으로 높은 수준의 각도 분해능 성능을 제공한다. 혁신적 설계와 AI 프로세서 탑재로 넓은 감지 거리와 시야 영역을 보여주며, 차원이 다른 감지·식별 정확도를 선사한다.

아울러 AIR 4D는 고해상도 4D 포인트 클라우드를 통한 레이더 이미징으로 사물을 추적함으로써 모든 도로 상황에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승용차, 버스, 트럭, 보행자 등 9가지 유형을 인식·식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센서 데이터와 융합해 더 안정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운전 경험을 지원한다.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는 “당사의 최첨단 레이더 기술력과 이 기술력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존 레이더의 가능성을 뛰어넘는 솔루션을 연구 개발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센싱은 지난 CES 2020에서도 스마트 교통 인프라 솔루션 ‘에어 트래픽(AIR Traffic)’으로 스마트 시티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