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아이리버, DVD플레이어 신모델로 홈스쿨링 시장 정조준
상태바
아이리버, DVD플레이어 신모델로 홈스쿨링 시장 정조준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IAD101’ 출시...10.1인치 디스플레이, HDMI 지원 등 기능 개선

코로나19 장기화로 급성장하고 있는 홈스쿨링과 비대면 교육 시장을 겨냥한 아이리버의 휴대용 DVD플레이어 신제품이 나왔다.

아이리버가 9일 최신 휴대용 DVD플레이어 ‘IAD101’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IAD101은 IAD90의 후속 모델로, 소비자의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보완했다. 더 넓어진 10.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TV 등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지 않아도 답답하지 않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AV 케이블을 이용해 TV와 연결했던 IAD90 모델과 달리 HDMI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해 한층 선명한 고화질 영상의 감상이 가능하다.

배터리 역시 5200mAh의 대용량을 탑재해 배터리 충전케이블 없이도 약 10시간 동안 장소의 제약 없이 집안과 카페, 차량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80도 회전하는 스위블 방식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떤 각도에서도 최적의 사용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코드프리를 지원해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나라에서 발매된 CD와 DVD 등의 광디스크를 제약 없이 감상할 수 있고, CD 리핑 기능도 지원해 CD에서 지원되는 음원을 쉽게 USB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어 다양한 재생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슬롯을 지원해 USB 메모리 말고도 microSD CARD 등을 그대로 꽂아 사용이 가능하고 MP4, AVI, MP3, WMA, WAV, JPG, TEXT 등 다양한 포맷의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상 감상 중 아이들이 버튼을 잘못 눌러 영상이 멈추거나 볼륨이 갑자기 커지는 등의 오작동을 방지하고, 아이들이 혼자서 사용해도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차일드 락(Child-Lock) 기능을 지원하고, 편리한 무선리모컨으로 부모가 아이와 떨어져 있더라도 기기를 컨트롤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3.5㎜ 이어폰 단자를 지원해 이어폰이나 어린이용 헤드폰 등의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픽업 렌즈 등의 주요 부품들을 품질과 기술력, 내구성 등을 인정받은 신뢰도 높은 제품을 적용해 잔고장 걱정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리버 관계자는 “팬데믹 장기화로 홈스쿨링과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육에 방해될 수 있는 인터넷 접속 등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보다는 필요한 기능에 특화된 DVD플레이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IAD101을 활용하면 가족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교육과 놀이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리버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IAD101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총판 라온제나아이앤씨, SNS 마케팅 전문기업 꽃구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