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컴퍼니, 클라우드 기반 SaaS 보안인증 획득
상태바
브레인즈컴퍼니, 클라우드 기반 SaaS 보안인증 획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등 기존 온프레미스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브레인즈컴퍼니가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난 8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SaaS 분야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온프레미스(On-premise) IT 인프라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업체 중 CSAP의 획득은 브레인즈컴퍼니가 처음이다. 참고로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도입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 보안 인증 제도다.

이번에 브레인즈컴퍼니가 취득한 SaaS 간편등급 인증은 관리적·기술적 분야, 공공기관용 추가 보호조치 등 총 11개 분야 30개 통제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3월 신청해 약 8개월에 걸쳐 심도 있는 실사와 심사를 거쳤다.

오랫동안 KT, 가비아 등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협력해 SaaS 사업을 추진해 온 브레인즈컴퍼니는 CSAP 획득을 계기로 그동안 준비해 왔던 SaaS 사업에 날개를 달게 될 전망이다. 특히 20년 이상 온프레미스 사업에 활용되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SaaS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이 그대로 제공돼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추가적으로 별도의 서비스 플랫폼과 조직, 사업 프로세스를 준비해 연내 공공기관을 포함한 민수시장을 대상으로 SaaS 사업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SI 기업들과 적극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데브옵스(DevOps) 환경에도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 IT 인프라 통합관리의 보안 우려가 해소돼 고객들은 성능과 보안이 검증된 제품으로 IT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빠른 시간 내에 디지털 서비스 전용몰에 SaaS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