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실무형 AI 보안 기술개발 전문 인력 양성
상태바
KISA, 실무형 AI 보안 기술개발 전문 인력 양성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제2회 인공지능(AI) 보안 기술개발 교육 수료식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은 AI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보안 기술 개발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실무 중심의 과정이다.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간 운영해 총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기간 동안 수강생들은 기초 교육 수료 후 3개 분반으로 나눠 ▲AI 활용 악성코드 위협 탐지 ▲네트워크 위협 탐지 ▲개인정보 기술개발 분야 전문 교육을 받았으며, 이후 산업계 멘토와 함께 자신이 개발한 기술을 적용해보는 미니 챌린지 경연에 참여해 실제 성능을 겨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든 과정을 마친 교육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교육생을 포상하는 성과 공유회가 함께 진행됐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미니 챌린지 성과와 외부 전문가의 아이디어 기획서 현장 평가 점수 등을 합산해 최종 6인에게 과기정통부 장관과 KISA 원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됐다.

최광희 KISA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올해 2회째 개최하는 이번 교육은 실제 AI를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는 보안산업계 수요를 반영해 현장에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도 진입 장벽을 낮추고 많은 보안 개발자들이 AI 보안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