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패스 앱으로 QR체크인하면 나도 기부천사
상태바
LG유플러스, 패스 앱으로 QR체크인하면 나도 기부천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당 10원씩 적립, 총 2000만 원 기부 프로그램 추진

식당 등을 출입할 때 QR체크인을 하는 것만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어떨까.

LG유플러스는 오는 12월 3일까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사 통합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 ‘패스(PASS)’ 앱을 활용한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부 프로그램은 U+모바일 고객이 패스 앱을 이용해 식당이나 카페 등 출입 시 QR체크인을 하면 건당 10원 씩 기부금을 적립해 총 2000만 원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기부 적립금 전액이 모이면 행사는 즉시 종료되며, 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가정에 전달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청소년 백신접종 시즌에 맞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 14세~19세 청소년 1000명을 추첨해 1GB 데이터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패스 앱으로 QR체크인 시 자동 응모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해부터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패스 앱을 통해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매회 QR코드를 생성할 때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더욱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앱과 연계한 QR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선보이며, QR체크인 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접종 기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종민 LG유플러스 CSR팀장은 “지금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비대면 나눔을 중심으로 CSR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이달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이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가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