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삼익THK 내 공인인증교육센터 오픈
상태바
유니버설로봇, 삼익THK 내 공인인증교육센터 오픈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제조 이해도 증진, 협동로봇 전문가 양성 추진

글로벌 협동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가 삼익THK에 문을 열었다.

유니버설로봇은 생산제조 현장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체험과 실습을 통해 협동로봇의 운용과 스마트 제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인인증교육센터를 삼익THK 대구 본사에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11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마트공장 구축 확대로 인해 늘어난 로봇자동화 기반의 무인화·지능화시스템 수요에 대응하며, 국내 협동로봇 시장을 함께 공략하고 있다. 또한 유니버설로봇은 공식 대리점인 다스코리아, 성원교역, 한국폴리텍대학에도 공인인증교육센터를 설립해 검증된 국내 협동로봇 전문가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 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고,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삼익THK는 대구 본사에서 내부직원이 직접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로봇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유니버설로봇이 참관하는 실제교육 강습 테스트 등을 완료해 교육파트너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국내에 스마트제조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두보가 되어 협동로봇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가 확장된 것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은 물론 고급 기술자와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