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에이트, K-디지털트윈 플랫폼 활성화 선도
상태바
이에이트, K-디지털트윈 플랫폼 활성화 선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3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스마트시티에 ‘NDX 프로’ 적용, 12월 시뮬레이션 SW ‘엔플로우’ 론칭
이에이트의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서비스 모델 [사진=이에이트]
이에이트의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서비스 모델 [사진=이에이트]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이에이트가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트윈 플랫폼 시장에서 순항하고 있다.

이에이트는 올해 메가존 클라우드, 용인세브란스병원, 다산제약 등과 각 분야의 디지털 혁신 융합을 위해 손을 잡았다. 특히 디지털트윈 플랫폼 ‘NDX 프로’를 기반으로 세종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서비스 적용에 본격 착수했다.

NDX 프로는 교통·통신·서비스·시뮬레이션 등의 데이터를 통합 처리하는 디지털트윈 플랫폼으로, 스마트시티 도입을 발판 삼아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이미 세종시 등 국내 주요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단지에 적용을 앞두고 있으며, 독자 경량화 기술 기반의 3D 가시화 뷰어를 통해 시뮬레이션 결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3D로 빠르게 가시화 할 수 있다.

특히 NDX 프로에는 이에이트의 독자적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엔플로우(NFLOW)’가 적용돼 실시간성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물리적 현상이나 객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변경되는 데이터 값을 즉각적으로 가상 공간에 구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아울러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접 데이터를 생성해 더욱 능동적으로 예측·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NDX 프로의 이러한 시뮬레이션 연계 기능은 해외 매체에 사전 공개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이에이트는 지난 9월 디지털트윈 얼라이언스에 합류해 ‘엔플로우’와 ‘NDX 프로’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분야를 담당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등 20개 업체·단체로 구성된 디지털트윈 얼라이언스는 국내 중견·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안전 제고에 도움이 될 구독형 디지털트윈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독자 기술로 개발된 엔플로우와 올해 12월 정식 론칭 예정인 NDX 프로를 앞세워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며, “CAE 2021 컨퍼런스와 코리아 디지털트윈 2021 웨비나에서 스마트시티 건설에 적용될 디지털트윈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경규 2021-11-04 09:45:38
XR 기반의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구축과 비지니스 확대방안 세미나 안내입니다.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1년 12월 3일 , 장소 : 전경련회관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33679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