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웹 표준 확산 위한 'W3C HTML5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KISA, 웹 표준 확산 위한 'W3C HTML5 콘퍼런스'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0.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웹 표준 기반의 최신 기술 및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W3C HTML5 콘퍼런스’를 오는 10월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W3C(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엄)는 웹 발전에 따른 표준안 제작 및 공유를 위해 설립된 국제 웹 표준화 기구를 말하며, KISA는 코로나19 이후 최신 웹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인터넷 환경을 모색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2개의 기조연설과 토크 타임, 3개 세션, 9개 주제 발표로 이뤄졌다. 먼저 기조연설은 ▲웹 플랫폼/OS로의 웨일의 진화(웹표준기술융합포럼 김효 의장) ▲웹 오디오 API, 10여 년의 여정(구글 최홍찬 박사) 순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온라인 청중과 교류할 예정이다.

제1세션은 ‘웹의 현재’를 주제로 웹 브라우저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영상회의(WebRTC)와 브라우저, OS 등을 소개한다. 제2세션 ‘웹의 미래’에서는 최신 웹 표준 기술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과 융합된 미래를 전망한다. 마지막으로, 제3세션은 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웹 프레임 워크’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최근 디지털 플랫폼 산업이 성장하면서 인터넷 기반인 웹 기술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다양한 신기술과의 융복합이 가속화되고 새로운 디지털 환경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KISA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웹 기반의 디지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