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김동철 신임 상근부회장 취임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김동철 신임 상근부회장 취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위 기획조정관 역임, 정부정책·ICT산업 이해도 높아

김동철 전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관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새로운 상근부회장으로 선임됐다.

한국SW산업협회는 28일 김동철 신임 상근부회장이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김 상근부회장은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라큐스대학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제37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정보통신부를 거쳐 방통위 기획조정관을 지냈다.

협회는 김 상근부회장이 다년 간의 공직 경험으로 국가정책의 수립·추진에 능하고, 정부정책과 ICT 산업·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겸비하고 있어 국내 SW 산업과 협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상근부회장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관계법령(소프트웨어진흥법 제10조)에 따른 협회 설립목적 달성과 정관에 명시된 주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내외적 환경 변화를 예측해 협회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대외 협력과 사업운영 전반을 총괄한다.

김 상근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와 디지털 전환, 언택트 물결로 SW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업계의 의견을 바탕으로 국내 SW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과 대정부 정책건의 등 협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1만여 회원사들의 대표단체라는 위상에 걸맞게 새로운 사업 발굴과 조직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