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부터 일상까지 OK...다목적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공개
상태바
사무부터 일상까지 OK...다목적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공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UHD 디스플레이,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전자칠판 등 탑재

비대면 시대에 맞춰 회사나 집 안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모두 담은 신개념 스크린이 개발됐다.

LG전자는 뉴노멀 시대의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목적 스크린 ‘LG 원퀵(One:Quick)’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LG 원퀵은 사람들이 일하고, 배우고, 소통하는 방식이 이전과는 다르게 비대면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회사나 집 안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집약한 제품이다.

4K UHD 해상도 스크린에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전자칠판 등을 탑재했으며,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를 기반으로 구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IoT’를 내장해 윈도우 기반 PC에 익숙하다면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LCD 셀에 터치센서를 내장한 ‘인셀(In-cell) 터치’ 기술을 적용했다. 이 방식의 터치스크린은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터치감과 반응속도가 뛰어나다.

기본 탑재한 자체 화상 솔루션 ‘원퀵 리모트 미팅’뿐만 아니라 줌(Zoom), 웹엑스(webEX), 팀즈(Teams), 스카이프, 구글 미트(Meet) 등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LG 원퀵은 ▲55형 크기 화면으로 비즈니스 현장의 효율을 높여주는 ‘원퀵 프로’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등 중소형 사무실이나 개인 집무실, 서재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43형 크기의 일반형 모델 ‘원퀵’ 등 화면 크기와 제품 사양에 따라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기존에는 화상장비 업체나 화상 솔루션을 선보인 IT 업체들이 B2B 시장에서 이러한 형태의 협업용 인터렉티브 스크린을 출시해왔다. LG전자는 비즈니스 현장에 더해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 고객 일상에서의 작업 효율까지 높여주는 원퀵 솔루션을 앞세워 비대면 협업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배석형 BS마케팅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과 비즈니스의 효율을 높여주는 혁신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