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ITS 월드 콩그레스서 '보안 인증 시스템' 공개
상태바
아우토크립트, ITS 월드 콩그레스서 '보안 인증 시스템' 공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0.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토크립트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최된 'ITS 월드 콩그레스 2021' 행사에서 V2X(Vehicle-to-Everything)보안과 국제형 보안 인증 관리 시스템 등 차량 및 교통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ITS 월드 콩그레스는 전 세계 교통 인프라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하는 지능형 교통 기술 홍보 및 무역 박람회로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다.

아우토크립트는 이번 행사에서 북미, 유럽, 중국, 한국 등 각국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보안 인증 시스템 'SCSM(Security Credential Management System)'을 선보였다. 

이번 공개된 국제형 보안 시스템은 국가 대 국가 교통 인프라 구축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으며, 전 세계 대륙별 주요 국가의 교통 환경에서 V2X 인증서를 발급하고 교통 서비스 보안 및 운영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익명화 기술을 탑재한 차량용 인증서 발급 및 관리도 가능하다.

김의석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올해 전시에서 아우토크립트의 최다 구축 기록이 소개됨에 따라 회사의 달라진 위상을 직접 체감했다. 올해까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 부품사들에 공급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세계 시장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