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소시오스닷컴’, WFS 선정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 등극
상태바
칠리즈 ‘소시오스닷컴’, WFS 선정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 등극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 참여 기회 창출, 축구구단 수익 개선 기여 가치 인정

스포츠 팬덤 기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칠리즈의 팬 투표 플랫폼(앱) ‘소시오스닷컴’이 세계 축구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인정 받았다.

칠리즈는 최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월드풋볼서밋(WFS)에서 소시오스닷컴 앱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으로 선정돼 ‘WFS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WFS는 축구 분야에서 명망있는 서밋 중 하나로, 전 세계 스포츠 업계의 주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축구 산업에 긍정적 영향력을 끼친 인물과 축구 구단, 선수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WFS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수상한 소시오스닷컴 앱은 팬들이 팬 토큰을 이용해 자신이 응원하는 스포츠 팀이나 리그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WFS는 소시오스닷컴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축구에서 팬 참여와 팬 수익화를 개선하고 현대화하는 데 기여한 가치를 인정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이나 리그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해당 팀과 리그의 팬들이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파트너 팀의 공식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한 만큼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진행되는 팬 투표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WFS의 주요 회의에 참석해 칠리즈가 어떻게 팬들에게 독점적 프로모션 혜택과 특별한 리워드를 제공하면서 팬들과 팀을 적극적으로 연결하고 영향력을 주고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드레이푸스 CEO는 “금명간 주요 파트너 클럽들이 참여하는 토너먼트 ‘소시오스닷컴 컵’을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 토너먼트에서는 팬들이 토너먼트 형식, 골 득점과 같은 많은 사항들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