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2년 연속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싹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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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2년 연속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싹쓸이’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8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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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I·NCSI 24년, KS-SQI 22년 이동통신 부문 수위 기염

SK텔레콤이 올해 시행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장기간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면서 고객만족도 최상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SKT는 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한 ‘2021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4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SKT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를 포함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2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특히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998년 시작한 KCSI 조사의 경우 이동통신 부문에서 24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라는 대기록도 달성했다.

SKT ICT패밀리 회사들의 동반 1위도 눈에 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 인터넷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고,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7년 연속 1위,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3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4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단독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성과는 비대면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진 시대를 맞아 안정적 인프라 제공과 혁신 서비스를 선도하는 동시에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등 고객 서비스 경험 향상을 위한 다각적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SKT의 판단이다.

이기윤 SKT 고객가치혁신실장은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어울리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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