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동남아 드론 배송서비스 시장 공략 잰걸음
상태바
파블로항공, 동남아 드론 배송서비스 시장 공략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정부기관 NTIS와 파트너십 체결

드론 물류 솔루션·서비스 스타트업 파블로항공이 최근 말레이시아 정부기관인 국가기술혁신샌드박스 주관 사무국(NTIS)과 드론 배송 사업을 위한 샌드박스 협력사(IBN)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블로항공은 드론 배송 서비스의 장기적 실행 가능성을 모색함으로써 미국에 이어 동남아 드론 배송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목표다. 앞서 파블로항공은 미국 드론 스테이션 개발사 에바(EVA)가 이끄는 컨소시엄을 통해 오는 2022년 4월 ‘뉴욕 드론 배송 실증 사업’ 참여를 확정지은 상태다.

파트너십에 따라 파블로항공은 드론 배송 실증 사업을 목표로 NTIS와 △SW·HW 제공 △기술·기술 온보딩 구현 △일상 운영 기술 통합 △드론산업 최신 기술 공유 △제품 평가 및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소비자·고객 기반 식별·액세스 제공 △제품 쇼케이스 위한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 등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의 추진을 위한 파블로항공의 핵심 무기는 실시간 무인 모빌리티 관제시스템 ‘팜넷(PAMNet)’이다. 이를 활용하면 드론, 무인 지상 로봇, 무인 자동차, 무인 트럭 등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운영·제어할 수 있다. 

특히 파블로항공은 팜넷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불, 산사태, 병충해 등 산림재해 감시·예방, 군집 비행 기반 SW·HW 개발, 드론쇼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상태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NTIS와의 협업은 파블로항공의 국제적 기술력을 입증한 또 하나의 성과”라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에 드론 배송서비스의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