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넥스코리아 ‘인셋’ 토큰, 핫빗글로벌 거래소 상장
상태바
에이넥스코리아 ‘인셋’ 토큰, 핫빗글로벌 거래소 상장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8 14: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부산 블록체인특구서 ‘개인형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선보여

블록체인 기술기업 에이넥스코리아가 자사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MIIP)에서 사용되는 ‘인셋(INSSET, IST)’ 토큰을 핫빗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장은 국내 원화(KRW) 마켓인 포블게이트와 와우팍스에 이어 인셋의 3번째 글로벌(USDT) 상장이다. 참고로 핫빗글로벌은 전세계 170개 국에서 15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한 글로벌 거래소로, 최대 214개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인셋은 기존 대형 병원과 플랫폼이 독점하고 있는 의료 정보를 환자 중심의 공유 생태계로 전환하는 디앱(DApp) 프로젝트다. 이 공유 생태계는 에이넥스코리아의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기술(OT-OCN)이 접목된 인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인증장치 ‘도노’를 통해 의료 관련 개인정보도 철저히 보호된다.

또한 향후에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자체 네트워크에서 채굴 보상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황은연 에이넥스코리아 대표는 “핫빗글로벌을 통해 인셋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로 확장 적용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넥스 코리아는 지난 8월 콜드월렛 '도노'와 분산형 스토리지 '돈통'을 결합한 분산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노+돈통' 패키지를 언택트로 공개했으며, 오는 11월에는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 자산 보관소 사업의 일환으로 ‘개인형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호프 2021-10-13 21:46:26
쓰레기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