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플랫폼 ‘누구’로 인공지능 일상화 선도
상태바
SK텔레콤, AI 플랫폼 ‘누구’로 인공지능 일상화 선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MAU 1000만 명 달성...‘누구 에브리웨어’ 가속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가 생활 속에 스며들면서 AI의 일상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누구’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가 지난 9월 기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T전화 x 누구’, ’T맵 x 누구’, ’B tv x 누구’, ‘누구 스피커’ 등 다양한 누구 플랫폼의 사용자 현황을 확인한 결과, 약 1022만여 명의 고객들이 누구를 한 번 이상 사용한 것으로 집계된 것이다.

SKT는 지난 2016년 AI 스피커 ‘누구’를 선보인 이후 T맵, B tv, 키즈폰, T전화 등 다양한 생활영역으로 적용을 확장해왔다. 또한 지난 2018년 AI 서비스를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누구 디벨로퍼스’를 공개한 데 이어 2019년에는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NUGU SDK)’를 외부에 공개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와 개발자들이 더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고객 접점 확장을 통해 SKT는 단순한 AI 서비스와 플랫폼을 넘어 고객의 생활 속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누구 에브리웨어(NUGU everywhere)’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누구’ 적용 기기와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장(컴퍼니장)은 “다양한 접점을 통해 ‘누구’를 제공한 것이 사용자들의 편의성 제고와 이용자 확대에 도움이 됐다”며, “‘누구 에브리웨어’ 구현을 목표로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