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개그와 커머스의 컬래버로 새로운 시장 개척
상태바
퀴즈톡, 개그와 커머스의 컬래버로 새로운 시장 개척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0.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콘과 라이브 커머스의 결합, ‘개커스’ 브랜드 론칭

블록체인 기반 마이닝 콘텐츠 플랫폼 퀴즈톡이 개그콘서트와 커머스를 결합한 ‘개커스’ 브랜드로 새로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개척에 나섰다.

개커스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시청자들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커머스 방송을 만들자는 취지로 탄생했다.

이를 위해 퀴즈톡은 개그콘서트, 웃찾사, 코미디 빅리그 등 인기 개그 프로그램 출신의 개그맨들을 대거 영입하고 라이브 커머스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개커스가 선보일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농수산 및 먹거리 위주의 커머스 ‘6시 니고향’, 대치동 잘나가는 1타 강사의 제품 설명 ‘1타강사 김깜빡’, 주부노래교실을 콘셉트로 실제 트로트 가수와 함께하는 ‘코주부 노래 교실’, 옥탑방에서 벌어지는 리얼리티쇼 ‘밀키트 소년’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개그맨 송영길, 정승환, 복현규, 김진철, 엄태경, 조수연, 주현정을 비롯해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정호, 전현규 ▲전문 쇼호스트 손영재 등 탄탄한 쇼호스트 라인업을 갖춰 콘텐츠의 재미는 물론, 커머스 본연의 역할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개커스는 콘텐츠별 유튜브 채널도 활용해 정기적으로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개그맨(인플루언서)들의 개별 유튜브 채널을 기획하고 캐릭터와 제품을 블렌딩 해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합된 혁신적인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퀴즈톡은 콘텐츠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퀴즈톡이 발행하는 ‘큐티콘’ 코인은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에 상장돼 있다.

퀴즈톡은 개커스의 개그 콘텐츠를 향후 NFT 코인으로 발행하고 개커스 맴버들에게 코인으로 리워드를 주는 시스템을 만들어 큐티콘이 양질의 콘텐츠가 만들어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코인의 유동성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