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우수디자인 산업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우수디자인 산업부 장관상 수상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핵심 경쟁력의 하나다. 이에 모든 기업들이 제품개발 단계부터 성능과 함께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자사의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6일 ‘2021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 공개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서 시범 운영 중인 이 로봇은 150cm의 키에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과 후면에는 각각 27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능에 있어서도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동행하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방문객들이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상황에 맞춰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의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하는 도슨트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로봇이 이미 인간의 일상에 깊게 들어온 상황에서 로봇의 기능 못지않게 디자인과 사용성도 중요한 가치로 자리매김했다”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클로이 가이드봇에 더해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가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으며, ‘LG 코드제로 A9S 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 ‘LG 휘센타워 에어컨’, ‘LG 힐링미 안마의자’ 등이 동상을 수상하는 등 총 21개 제품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