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송도 도심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피트’ 오픈
상태바
현대차그룹, 송도 도심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피트’ 오픈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내 초고속·급속 충전기 6기 운용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E-피트’ 전경 [사진=현대차그룹]

송도 신도시 시민들의 전기차 충전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피트(E-pit)’의 구축을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들어선 이번 송도 E-피트는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그룹과 현대백화점의 협업으로 추진됐다.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 도심형 대형 쇼핑몰 내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복합문화 공간에 설치됐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260㎾급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어 고객들이 쇼핑이나 일상생활 중 전기차를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충전소 인근의 카페나 식당 등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어 인근 교통량이 하루 1만 대를 넘는다. 그만큼 충전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전기차 오너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대차가 아닌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개방된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제조사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도심지 대형 쇼핑몰에 입지한 송도 E-피트는 다양한 고객들의 충전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라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에 더해 도심지 충전 인프라도 지속 확장함으로써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