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스패로우, 비대면 보안 교육 사업 강화 위해 협력 맞손
상태바
라온화이트햇-스패로우, 비대면 보안 교육 사업 강화 위해 협력 맞손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1.09.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공동 개발, 비대면 보안 교육 사업화 위한 MOU 체결
라온화이트햇, ‘라온 CTF’ 교육 콘텐츠 강화 및 향후 메타버스 실습 교육 서비스 통해 적용 확대
스패로우, 시큐어코딩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위한 교육 환경 구축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전문회사 스패로우(대표 장일수)와 손잡고 소프트웨어 보안 관련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을 통한 비대면 보안 교육 사업 강화에 나선다.

양사는 16일 오후 라온화이트햇에서 이정아 대표와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기획과 제작 ▲보안 교육 콘텐츠 공급 체계 구축 및 사업화 ▲보안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제공을 위한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서비스형 보안) 등 신기술 환경 구현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라온화이트햇은 스패로우와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진단 실습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라온화이트햇의 비대면 보안실습 교육 서비스인 ‘라온 CTF(RAON CTF)’에 추가할 계획이다. 웹∙앱 서비스, 서버 및 네트워크, 인프라 분야의 보안 실습 콘텐츠를 보유한 라온 CTF는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콘텐츠까지 확보함으로써 보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비대면 실습 교육 과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라온화이트햇은 현재 구축 중인 메타버스 기반의 비대면 실습 교육 전문 서비스에도 스패로우와 공동 개발한 보안 교육 콘텐츠를 적용할 예정이다.

스패로우는 다양한 산업 군/규모의 기업들과 시큐어코딩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온화이트햇과 보안 취약점 진단 실습 콘텐츠 제작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국내 시큐어코딩 부문 시장 점유율 1위인 ‘스패로우 사스트(Sparrow SAST)’를 비롯한 다양한 관련 제품들을 활용해 안전하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여건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실습 교육은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 수요가 높고 성장 잠재력 또한 무궁무진한 분야 중 하나다”며 “라온 CTF를 통해 비대면 보안 실습 교육 시장을 선도해 온 라온화이트햇은 스패로우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보안 실습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큐어코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라온화이트햇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진단 실습을 위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