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보건복지부에 ‘엑스로그’ CDC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알투비솔루션, 보건복지부에 ‘엑스로그’ CDC 솔루션 공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투비솔루션이 보건복지부 실시간 데이터 복제(Change Data Capture, CDC) 솔루션 ‘엑스로그’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이번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 보장 정보 시스템 운영 환경 구축 사업 입찰에 참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성능 평가를 거쳐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국내외 CDC 솔루션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티베로 및 오라클 등 국내외 DB에 대한 유연한 실시간 복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전환 사업 등 IT 환경 변화에 따라 CDC 솔루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공공 기관 및 기업들은 대용량 DB를 클라우드 또는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전하고 있다. 이때 DB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이전하고 연동해 AI 등의 업무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CDC 솔루션 시장이 커지고 있다.

알투비솔루션 관계자에 따르면, 엑스로그는 상용DB를 비롯해 오픈DB와 빅데이터DB를 실시간 복제하는 CDC 솔루션으로 이기종 DB간 복제에 있어 고성능을 자랑한다. 이번 보건복지부 사업으로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솔루션 기능 및 성능을 검증 받았으며, 특히 티베로DB 복제에 있어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티베로, 큐브리드 등 국산DB 및 OpenDB에 대한 복제 지원으로 기존 오라클의 골든게이트가 장악하고 있는 CDC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것이다. 2021년 공공 기관 및 다양한 기업에 엑스로그를 공급해 국내 CDC 시장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