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빅데이터 기반 AI 융합 서비스 개발자 양성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빅데이터 기반 AI 융합 서비스 개발자 양성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문기업 솔트룩스의 채용확정형 신입사원 교육 협약

AI 전문기업 솔트룩스도 양질의 신입사원 선발을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손을 잡았다.

한국SW산업협회는 13일 협회 혜화교육센터에서 솔트룩스의 채용확정형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AI 융합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 입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 50% 이상이 국내 AI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의 코스닥 상장 기업인 솔트룩스의 신입사원으로 채용되는 ‘채용확정형’ 교육이다. 앞서 협회와 솔트룩스는 지난 7월부터 3개월여 간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교육과정 홍보와 교육생 선발·면접까지 기업주도형으로 진행했다. 

앞으로 교육생들은 한국SW협회에서의 교육을 통해 솔트룩스의 실무에 즉시 투입될 수 있을 만큼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 역량과 기술요소를 학습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교육과정은 △자바(JAVA)·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SQL 기초 △머신러닝·딥러닝 활용 △빅데이터 분석 △웹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직장인 기본소양 등 일반 개발은 물론 빅데이터·AI 융합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984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솔트룩스 인재상에 맞는 신입사원 양성을 목표로 조직문화와 솔트룩스 솔루션 관련 실무자 특강을 실시, 교육생의 기업이해도를 높힐 예정이다. 과정 후반부에는 솔트룩스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전문가 멘토링 중심으로 개발, 시연 등의 최종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조영훈 한국SW산업협회 실장은 “앞으로도 지속으로 회원사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는 등 SW 구인난 해소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