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코리아, 특금법 맞춤형 AML 시스템 고도화
상태바
후오비코리아, 특금법 맞춤형 AML 시스템 고도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위험평가, 의심거래탐지 등 시스템 업그레이드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맞춘 모니터링 체계 강화를 위해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후오비코리아는 고객위험평가 시스템과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해 특금법이 요구하는 수준의 AML 시스템을 갖췄다.

먼저 후오비코리아는 고객확인제도(KYC) 관련 기능을 강화해 위험기반평가(RBA)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에 따라 회원가입 절차에서 가입자의 국적을 확인·검증하며, 직업, 거래목적, 자금출처 등의 정보도 추가 수집한다. 또 위험도 분류가 더욱 정교해져 고객위험평가 시스템의 전반적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후오비코리아는 의심거래보고(STR) 탐지 시스템도 강화했다. 의심거래가 탐지될 때마다 경보가 발동해 모니터링 인력이 이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이 더 촘촘해졌다. 탐지된 의심거래는 다양한 항목으로 모니터링되는 데 여러 단계의 심사에 이어 필터링 기능을 거쳐 위험도가 분류되며, 각 위험도에 따른 다양한 조치가 취해진다.

박시덕 후오비코리아 대표는 “이번 AML 시스템 업데이트는 국내 특금법에 철저하게 맞춰 개발된 것으로, 자금세탁의 위험을 더 확실하게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그동안 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요건들을 탄탄하게 준비했다고 자부하는 만큼 실명계좌 발급까지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