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뉴, 코스콤에 방문자 출입 통제 시스템 '스키드 가디언' 공급
상태바
펀앤뉴, 코스콤에 방문자 출입 통제 시스템 '스키드 가디언' 공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앤뉴가 위∙변조가 불가능한 움직이는 QR(DQR) 등 자체 특허 기술들을 바탕으로 고유의 제품군을 구성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펀앤뉴는 코스콤에 방문자 스마트폰 통제 시스템 스키드 가디언(SCID Guardian) 제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코스콤에 공급된 방문자 출입 보안 솔루션은 기존의 스마트폰 제어 솔루션의 불편한 사용성을 개선한 제품으로, 방문자의 간편한 인증과 보안을 동시에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펀앤뉴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콤에 납품된 스키드 가디언 제품에는 펀앤뉴의 독자 기술인 DQR 기술이 함께 활용돼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의 보안 안정성을 높였다.

코스콤 내 보안 구역에 출입하는 방문자들은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에 출력된 DQR을 전용 리더기에 태깅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의 보안 모드를 활성화 및 해제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키드 가디언은 카메라 기능 통제와 앱 통제, 보안 촬영과 녹음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다. 해당 제품은 국정원 CC인증 및 GS인증을 획득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으며,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이 출연하고, 민군협력진흥원이 지원하는 민군 기술 적용 과제 ‘스마트폰 기능 제어 체계’ 사업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다. 이후에도 민수 사업화 성과 우수로 방위사업청 청장 표창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펀앤뉴 관계자는 “코스콤 방문자용 스마트폰 통제 시스템 구축은 보다 편리한 사용성과 높은 보안성 유지를 목표로 구축했으며, DQR 기술의 도입을 통해 QR 복사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우회 사례를 방지했다. 펀앤뉴는 최근 기업용 앱 스토어 개발을 완료했고, 향후 스토어 기능과 MDM 솔루션 기능을 함께 결합한 제품으로 추가적인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