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 5차 재난지원금 ‘제로페이’로 받으세요~
상태바
한결원, 5차 재난지원금 ‘제로페이’로 받으세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신청 가능...소상공인에 상생 가치 전해 일석이조

오는 6일 지급이 개시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로 신청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1인 당 25만 원이 지급되며, 올해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 기준 이하(가구 소득 하위 80%)인 가구가 받을 수 있다. 다만 맞벌이와 1인 가구에 일부 특례를 적용해 전 국민의 약 90%가 지원 대상이 된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한결원이 운영하는 전용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털에서 ‘국민지원금 제로페이’를 검색하거나 제로페이 결제 앱 배너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신청 홈페이지는 이달 6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제로페이 결제 앱 또는 PC를 이용해 본인 인증 뒤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지역사랑상품권 국민지원금 지급은 올해 6월 30일 기준으로 거주지가 △서울특별시 △경상남도(창원·진주·거제·통영·김해·함안·사천·고성·남해·산청·거창·함양) △전라남도(곡성) △충청북도(진천) △강원도(춘천) △경상북도(고령)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은 연매출 8억 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상생의 가치를 전할 수 있다.

한결원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으로 발생한 결제 수수료 수익 전액을 소상공인을 위해 환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홍보 등의 사업을 고려하고 있으며, 국민 참여로 아이디어를 공모할 계획이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사용이 가능한 제로페이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제로페이온 △신한SOL △010페이 △유비페이(UBpay)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NH콕뱅크(농협중앙회) △광주은행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택시제로페이 등 24개다.

한결원은 이달 6일부터 사용처 조회 홈페이지를 대국민 서비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다. 한결원은 이를 위해 중계 시스템과 사용처 데이터 개발 등 공공 데이터 관리·구축에 힘쓰고 있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 ‘지맵(Z-MAP)’ 역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에 맞춰 업데이트 출시할 방침이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잔액 조회 △내 가맹점 정보 변경 신청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되며, 거주지 주변의 국민지원금 가맹점 즐겨찾기 등도 지원된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을 제로페이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는 일은 나뿐만 아니라 주변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라며, “한결원 역시 제로페이 지역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